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3년 06월 27일 특징주 및 관심주

by 부부남 2023. 6. 27.
반응형

 

전일대비등락률 상위

오늘의 증시

코스피 2,581.39  ▼0.81   -0.03%

코스닥 874.14     ▼5.36  -0.61%

오늘은 어제 미증시의 하락으로 장초반에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하다가 장 후반이 될수록 조금씩 매수세가 살아나서 보합권에 거래가 마감되었습니다.  코스피 차트를 보면 전고점을 지지하는 듯 보이나 며칠간 다시 조정받고 재차 상승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모두 보수적인 접근 부탁드려요.  내 돈은 소중하니깐요 ~~^^

자 이제 제가 오늘 본 관심주와 특징주의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페 24 (042000)

3일 연속 상승하였으며 오늘은 상한가로 마감하였고 52주 신고가를 달성하였으며 오늘로써 단기과열종목지정예고와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가 동시에 지정되었네요. 이럴 경우 보통 다음날부터 하락할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슈로는  유튜브 최초이자 국내 첫 라이브 커머스 공식 쇼핑 채널을 론칭한다는 소식에 유튜브와 협력을 통해 유튜브 쇼핑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카페 24 종목이 관심을 받고 있는 듯합니다. 네이버가 주도하던 라이브 스트리밍 커머스사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유튜브가 하면 충분히 네이버의 대항마가 되지 않을까요??

 

2. TS트릴리온 (317240)

작년 초 탈모치료 관련주로  중국 내 쇼핑몰에서 품절대란 소식에 큰 폭의 상승을 했던 종목입니다. 이번에는 최대주주 경영권 매각 소식에 단기간에 엄청 올랐네요. 500원짜리 동전주가 한 2주 만에 300%로 상승했으니  정말 부럽네요. 저런 차트를 눈에 자꾸 익히면서  본인이라면 어느 타이밍에 매수를 할지 생각해 보면 아마도 앞으로 좋은 기회가 오지 않을까요?

 

3. 셀트리온 (068270)

오늘은 셀트리온 3형제가 동반 하락했네요 ㅠㅠ. 휴미라 바이오시밀러가 미국 보험 등재 불투명이라는 우려에 큰 폭의 하락을 한 듯합니다. 하지만 셀트리온 측은 보험등재 불투명 여부는 사실과 다르다고 하니 좋은 소식이 나오길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예전에 국민주로 될 정도로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았는데  3십만 원대에서 거의 절반 가까이 떨어졌으니 이게 무슨 일인지 ㅠㅠ.  제가 아는 지인은 3십만 원대 보유하고 있었는데  팔았는지 걱정도 되고 아마 다른 분들도 물리신 분들 많을 듯합니다.  서정진 회장님이 다시 복귀한다고 하니 예전의 영광을 다시 되찾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4. 실리콘투 (257720)

중국 화장품 관련주인데  특이한 소식이 없는데도 살금살금 오르네요.  차트를 보면 10일선을 타고 살금살금 오르다가 20일선 닿자 한방에 뻥 쳐올리는 차트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차트입니다.  공부 차원에서 올려봤습니다.  실적도 점점 좋아지는 종목이라 앞으로 얼마나 더 상승할지 기대됩니다. 제가 올해 초에 3천 원대 거래를 몇 번 했었는데 벌써 7천 원대라니  휴~장기투자가 정답일까요?

 

5. 기가레인  (049080)

美 바이든 대통령의 초고속인터넷 전국화 추진 소식에 5G, 통신장비 테마가 상승하였습니다. 와이어블(29.9%), 기가레인(21.87%), 알에프텍(9.08%), 이루온(7.35%), 라이콤(6.09%), 에프알텍(5.30%)  등 여러 종목이 함께 상승하였네요.  전 이 중에서 기가레인이 가장 맘에 드네요.  예전부터 5G이면 기가레인이었던 거 같은데요.  오늘 상승시작했으니  추가뉴스가 나온다면 더 상승하지 않을까요 ㅎ


제가 올린 종목은 절대 추천종목이 아닙니다. 주식을 좋아하고 재미나는 차원에서 함께 공부하는 차원에서 글을 올리는 것이니 혹 매매에 참고하시데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절대적으로 본인에게 있다는 걸 명심해 주셔요. 매일은 아니지만 다양한 정보 자주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들  성투하시어 경제적 자유를 누리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작성해 주는 센스 잊지 마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